페로몬 트랩 소개




저희 Bokini의 해충방제 통합 관리시스템, IPM(Integrated Pest Management)은 곤충의 성페르몬(Pheromone)을 기반으로 하여 해충의 총체적인 모니터링과 방제를 목적으로 하는 시스템입니다.

곤충들이 짝짓기 할 때 숫컷이 암컷을 유인하기 위해 발산하는 물질이 성페르몬입니다. 이 곤충의 성페르몬 성분을 끈끈이에 도포하여 해충을 유인 포획하면 페르몬 트랩이 됩니다. 페르몬 트랩은, 방제를 위해 다양한 종류의 페르몬 기반 미끼(Pheromone based Lure)를 사용하므로 사용 공간 및 대상물에 잔여물이 남지 않는 (Residue-Free) 안전한 방제방법입니다. 기존의 뿌리는 방제에 비해 뿌리지 않는 해충방제 방식으로서 특정성분이 공간이나 인체, 반려동물 등에 남지 않는 안전한 방식입니다.

특히, 가정뿐만 아니라 식품관련 사업장, 농업분야에서도 안전하고 가성비 높은 해충방제 방식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더욱이 2019년도부터는 농업분야에서 PLS제도가 전면 도입됨에 따라 살충제 농약의 사용이 매우 제한되므로 저희 제품이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모든 제품들은 각각의 해충에 대한 페르몬 미끼(Lure)가 명확히 용도별로 분류되어있기 때문에 (For Species Specific Pest Management). 사용처가 명확하고 효과가 확실합니다. 사용되는 페르몬 기반의 미끼는 대부분의 경우 고성능의 점착면에 기 도포되어 있으므로 곧바로 사용하면 됩니다.